The Blooming Code

0
181


자연의 풍광을 묘사한 시적인 작업들

여름의 끝자락, 여러분은 어떤 여름을 보내고 계신가요?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선입견을 깨는 전시를 소개합니다. 디지털 테크놀로지로 묘사한 다양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음악, 미술, 영상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FLODE작가들의 디지털 풍경화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음성과 움직임은 다채로운 풍경의 변화를 가져옵니다. 시원한 물숨과 그것을 끌어당기는 중력의 힘. 이것을 바꾸는 것은 여러분의 목소리입니다. “하고 소리쳐보세요. 물의 장막을 지나면 꽃과 나비, 숲 속의 반딧불이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우리의 움직임과 소리는 나이가 되어 날아가고, 나비가 지나간 자리에는 꽃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두 손을 움직여 숲 속의 반딧불이도 한 번 잡아보세요. 그리고 전시의 마지막은 다시 물, 바다입니다.

 

여러분이 마음 속으로 그리던 이미지는 화려하고 압도적인 것은 아니었을지 모릅니다. The Blooming Code에서 그간 잊고 있었던 여유로움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나가고 있는 여름이 아쉬운 분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도 준비해두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로 그리는 마음의 풍경

전시 참여자들은 201463일에서 729일까지 뷰티풀QC(쿼츠컴포저)’ 9주의 과정을 함께하며 생애 첫 미디어 아티스트가 되어 보았습니다. 쿼츠 컴포저는 비주얼 프로그래밍 툴입니다. 특정 기능을 하는 패치를 노드 케이블로 서로 연결하여 복잡한 씬을 비교적 간단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뷰티풀QC에서 비주얼 프로그래밍과 더불어 프로그래밍 기초 지식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학습하고, 두 달여의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코딩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아름다운 컴퓨터 프로그래밍으로 시작하는 자기표현, 여기 FLODE 멤버와 함께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